경영관리 효율화
업무프로세스 혁신
- 업무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재설계 및 매뉴얼화를 통한 표준화
- 내부 경영성과평가 시스템(정보화) 구축
조직개발 및 핵심인재 양성
- 조직역량 강화 및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기업교육시스템 개발 및 운영
- 전사 차원의 팀워크 훈련 및 워크숍 개최
- 지식제안·공유 시스템 운영을 통한 제안제도 내실화
직무분석을 통한 적정 인력 산정 및 인력운영 개선 방안 수립
정보·전산화 기능 강화로 효율적인 업무 추진
- 경영정보시스템(MIS) 업무 고도화 개발
- 공사 이미지 향상을 위한 홈페이지 시스템 디자인 개선
고객중심 조직문화 조성
청렴·윤리 수준 향상 노력
- 반부패 경쟁력 평가 “우수” 등급 달성
- 전 직원 청렴·윤리 교육 확대 실시
고객만족 경영체계 구축
- 고객만족 중장기 전략 재설계
- 공사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기준 점검
고객서비스 평가 및 모니터링
- 전 직원 친절모니터링 평가 강화(연 4회) 및 내부평가 반영
- 제품 및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관리 역량강화
- 부서별 고객관리전담자 운영 (연 2회 워크숍/교육 실시)
- 전 직원 고객서비스 교육 강화 (연 4회)
책임경영 실현
사회적 책임경영(CSR) 체계 정립
- 사회공헌 비전 수립 및 전략 구체화
- 공사 고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브랜드화
“사랑과 나눔” 활동 지속 전개 (매월)
- 이웃돕기 성금 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300백만원)
- 불우이웃, 소외·취약계층, 요양·보호 시설, 장애인 시설 지원 및 삼다수봉사대 노력 봉사 병행 실시
- 도내 최저 소득계층 주거안정 도모를 위한 임대주택 추가 매입·운영
지역인재 육성 및 지원
- 제주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장학금 지원 (70명, 210백만원)
- 제주지역 대학생 해외 인턴쉽 사업 지원 (12명, 150백만원)
-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 인재양성 지원 (100백만원)
- 탐라영재관 운영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 (296명)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곶자왈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
- 곶자왈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시행
- 곶자왈 공유화 재단을 통한 곶자왈 공유화기금 출연 (10년간 2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