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DC의 윤리 경영은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하여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투명한 윤리경영과 준법정신을 기본으로 도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함에 있다.
윤리경영 전략체계
윤리 미션 |
공정과 원칙으로 도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jpdc실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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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 비전 |
청렴과 윤리를 리드(lead)하는 깨끗한 jpd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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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중장기로드맵 | 청렴 윤리 고도화('20부터 21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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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윤리내재화 22년부터 23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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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윤리 재도약 24년부터 25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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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목표 |
청렴도 평가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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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전략목표 |
반부패 과제 발굴이행 체계구축 >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 공사 청렴문화 홍보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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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전략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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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 전담조직 및 규범 체계
전담조직
총괄
- 행동강령책임관
- 청탁방지담당관
- 청렴시민감사관
실행
- 전담 부서
- 윤리경영추진단
- 윤리경영실무추진단
- 청렴지킴이
윤리규범
예방
- 임직원행동강령규정
- 청렴시민감사관 운영규정
- 공사 윤리경영 실천지침
- 청렴마일리지관리지침
- 업무추진비 집행 세부기준
- 법인카드 관리지침
통제·처벌
- 감사규정
- 임직원 업무관련 범죄고발내규
-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
- 시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에 관한 지침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신고사무 처리 지침
예방 및 환류체계 운영
모니터링·환류
문제인식
- 예방감사
- 청렴신문고
- 청렴도 측정
- 부패방지 시책평가
분석 및 진단
- 행동강령책임관
- 청렴시민감사관
- 윤리경영추진단
- 전담부서
환류
- 윤리규정 및 제도 개선
- 우수사례 도입 및 개선
- 윤리교육 및 컨설팅 실시
- 포상 및 징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