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DC의 윤리 경영은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하여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투명한 윤리경영과 준법정신을 기본으로 도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함에 있다.
윤리경영 전략체계
비전 |
윤리 인권경영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신뢰 받는 jpd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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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건 |
청렴 책임 인권 중심의 경영 실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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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가치 |
청렴 신뢰 공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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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기 로드맵 | 1st step 윤리경영 실천 강화 (2023년부터 2026년 까지) - 윤리경영 추진체계 강화 | 2nd step 윤리경영 선도 및 확산 (2027년부터 2030년 까지) - 지속적인 윤리경영 발전 | 3rd step 윤리경영 선도 및 확산 (2031년부터 2035년 까지) - 윤리경영 leading 기관 |
윤리 전담조직 및 규범 체계
전담조직
총괄
- 행동강령책임관
-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청탁방지담당관
- 전담부서
실행
- 청렴윤리경영추진단
- 윤리 인권경영 위원회
- 청렴시민감사관
- 청렴크루
규범
예방
- 임직원 행동강령
-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 프로그램(cp)운영 지침
- 직무청렴계약 운영지침
- 업무추진비 집행 세부기준
- 법인카드 관리지침
- 임직원의 부동산 신규취득
- 제한에 관한 지침
- 스토킹 예방지침
동제 제재
- 감사규정
- 임직원 업무관련 범죄고발내규
-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등에 관한 운영지침
- 부패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등에 관한 운영지침
-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에 관한 지침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신고사무처리 지침
- 성희롱 성폭력 예방 및 2차 피해 방지 지침
- 익명신고 처리지침
예방 및 환류체계 운영
모니터링·환류
문제인식
- 외부 - 종합청렴도 평가
- 내부 - 예방감사, 통합신고센터, 자체청렴도평가
분석 및 진단
- 행동강령책임관
-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청렴윤리경영추진단
- 청렴시민감사관
- 던담부서
환류
- 관련규정 제도개선
- 우수사례 도입 및 개선
- 윤리교육 및 컨설팅
- 포상 및 징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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