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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준법경영

DISCOVER THE VALUE

JPDC의 윤리 경영은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하여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투명한 윤리경영과 준법정신을 기본으로 도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함에 있다.

윤리경영 전략체계

윤리경영 전략체계
비전

윤리 인권경영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신뢰 받는 jpdc

슬로건

청렴 책임 인권 중심의 경영 실현

핵심가치

청렴 신뢰 공정

중장기 로드맵 1st step 윤리경영 실천 강화 (2023년부터 2026년 까지) - 윤리경영 추진체계 강화 2nd step 윤리경영 선도 및 확산 (2027년부터 2030년 까지) - 지속적인 윤리경영 발전 3rd step 윤리경영 선도 및 확산 (2031년부터 2035년 까지) - 윤리경영 leading 기관

윤리 전담조직 및 규범 체계

전담조직

총괄

  • 행동강령책임관
  •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청탁방지담당관
  • 전담부서

실행

  • 청렴윤리경영추진단
  • 윤리 인권경영 위원회
  • 청렴시민감사관
  • 청렴크루

규범

예방

  • 임직원 행동강령
  •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 프로그램(cp)운영 지침
  • 직무청렴계약 운영지침
  • 업무추진비 집행 세부기준
  • 법인카드 관리지침
  • 임직원의 부동산 신규취득
  • 제한에 관한 지침
  • 스토킹 예방지침

동제 제재

  • 감사규정
  • 임직원 업무관련 범죄고발내규
  •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등에 관한 운영지침
  • 부패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등에 관한 운영지침
  •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에 관한 지침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신고사무처리 지침
  • 성희롱 성폭력 예방 및 2차 피해 방지 지침
  • 익명신고 처리지침

예방 및 환류체계 운영

모니터링·환류

문제인식

  • 외부 - 종합청렴도 평가
  • 내부 - 예방감사, 통합신고센터, 자체청렴도평가

분석 및 진단

  • 행동강령책임관
  •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청렴윤리경영추진단
  • 청렴시민감사관
  • 던담부서

환류

  • 관련규정 제도개선
  • 우수사례 도입 및 개선
  • 윤리교육 및 컨설팅
  • 포상 및 징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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