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기준)
공공임대주택 통합브랜드 개발
추진 배경
- 우리공사에서 추진중인 공공임대주택의 통합브랜드(네이밍및BI)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도 및 대외인지도 향상 제고
네이밍
- 브랜드스토리 : “마음에온”
- 정성을 다해 지은 집, 거주하는 고객의 마음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집을 짓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오랜 시간 기다리던 이상적인 주거공간을 실현시켜 준, 그래서 마음에 쏙 든 집, 마음에 들어온 집 이란 의미를 담고 있음.
- 브랜드슬로건 : “미래를품은집”
- 공공주택입주자들의 주거 안정을 통해 가족, 자신의 미래를 안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해주는 집이란 의미와, 스마트 시스템을 갖춘 미래 주택으로서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슬로건
브랜드 디자인
ㅁ•ㅇ 으로 이루어진 네이밍 초성이 서로 모여 하나의 형태를 이루는 심벌마크는 각각의 가족 구성원이 따뜻하고 행복한 공간, 즉 우리들의 집으로 모여들고 있음을 상징 웜그레이 컬러에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두어 제주도민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 동시에 미래를 계획하고 나아가고자 하는 타겟 의지, 희망을 표현코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