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7-07 09:11:08 ·조회수 : 922
제주개발공사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맞아 4일 안전결의대회 개최
제주개발공사 임직원들이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을 맞아 안전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4일 공사 임시사무연구동 대강당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및 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제주개발공사는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JPDC’라는 비전 아래 도민과 임직원들의 생명과 안전을 모든 경영 활동의 최우선 핵심 가치로 삼고 안전 최우선 일터를 조성키로 다짐했다.
이를 위해 공사는 ▷안전보건 법규 준수 및 안전 문화 정착 ▷안전보건 목표 수립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안전보건교육 및 안전보건 활동 증진 ▷위험성 평가 일상화 및 선제적 예방관리 활동 ▷도급‧외부 고객 안전보건 관리라는 5가지 경영방침도 선포했다.
공사에서는 지난 2019년 삼다수공장이 안전 문화 정착과 현장 자율안전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뿐 아니라, 2020년에는 사업 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 인증과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까지 획득한 상태다.
또한 공사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삼다수공장과 감귤가공공장, 개발사업장 등 사업장별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는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아차 하는 순간에 사고가 발생한다”라면서 “앞으로 우리 공사 전 사업장에서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매일은 담당자, 매월 4일은 부서장, 매 분기 4일은 임원, 반기별로는 CEO 주관으로 안전 점검을 하는 ‘4·4·2 안전보건 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 붙임: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사진 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