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가정배송앱 정기구독 및 페트병 회수 서비스 런칭
· 작성자 : 영업2팀 · 좋아요 : 5 · 댓글 : 3

제주삼다수 페트병 회수 및
정기구독 서비스 통한
친환경 자원순환 캠페인 운영
페트병 회수량 150,000병
삼다수클럽 회원수 23,000명
그린 제품 매출비중 80% 차지!
#페트병 재활용 #정기구독 서비스 #친환경 실천
혁신과제 소개
- 삼다수클럽(앱 정기구독 및 페트병 회수 서비스) 런칭!
- 언택트/구독경제 시대의 고객 구매 패턴 변화 대응 하여 페트병 회수 서비스 런칭 및 정기구매 고객 대상 참여율 제고를 통해 친환경 가치 소비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
---|
|

이제는... |
---|
|
“페트병 재활용” 전국 130곳 제주삼다수 대리점 페트병 회수 서비스 시행
- 제주삼다수 전담 대리점을 통해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시 페트병 회수 프로세스 검토(1월)
- 삼다수앱 회원 대상 투명 페트병 회수 캠페인을 위한 사전홍보 및 “제주삼다수클럽” 런칭(5월)
- 삼다수앱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투명 페트병 약 150,000병 회수(5~10월, 6개월간)
“정기구독 서비스” 앱 전용 고객혜택 제공을 통해 서비스 경쟁 우위 확보!
- 최초 가입비 4,900원 결제 시 연간 20,400원 이상 할인혜택 제공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 2021년 11월 기준 23,000명의 “제주삼다수클럽” 회원이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중
- 고객 편의성 제공을 위해 AI음성주문서비스, 통신사 삼다수요금제, 주부 대상 맘카페 체험단 운영 등 다각적인 제휴 활동 확대
“친환경 실천” 소비자와 함께 적극적인 활동 전개!
- 제주삼다수그린(무라벨제품) 출시에 따라 7월1일부터 삼다수앱에서 판매하였으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현재 그린 제품 매출비중 약 80% 차지
- 페트병 업사이클 제품(플리츠마마, 모자, 친환경키트)을 활용한 경품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소비 확산 및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실제 이용 고객 대상 2회 설문조사 진행(①앱 서비스 개선 조사 3,000명 참여 ②그린제품 디자인 및 질소충진 검토 조사 300명 참여)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제주삼다수 전략에 반영 중
댓글 달기
[댓글 삭제 알림]
- 근거 없이 특정인이나 특정단체를 비방하는 내용, 음란·저속·선정적인 내용 또는 선동적이거나 폭력적인 내용, 광고 게시문, 중복성·장난성 댓글 등 주제와 관련 없는 댓글은 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공사 인터넷민원관리내규 제13조 제2항)
토론이 진행중일 때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상태는
토론종료
입니다.
한*석 2021-12-17
삼다수의 전국민 대다수화~ 가즈아~
최*필 2021-12-13
한정된 지하 식수를 잘 보존해서 도민과 국민들의 음용에 적절한 자원으로 사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김*연 2021-12-13
제주도에도 무라벨 삼다수가 유통됐으면 좋겠습니다 육지에서 정기배송에 페트병 수거까지 되면 더 좋겠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