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행전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6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5-03-07 09:19:27      ·조회수 : 77     


제주개발공사, 행전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 6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대상에 포함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6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이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행정·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국민을 상대로 한 개방·품질·활용 노력을 평가한다.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데이터 품질, 관리체계 3개 영역의 11개 세부 지표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제주개발공사는 91.14점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디지털 조직 체계화, 저활용 데이터 원인 분석 및 개선, 창업경진대회 등 데이터 활용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인정받았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국민의 수요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품질 데이터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 품질관리로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용 기반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공사는 지난 해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에서는 전국 696개 기관 중 2위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첨부 #1 : 공공데이터.jpg (49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