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소비자 알 권리 위한 ‘삼다水 Story 아카이브’ 공개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10-06 08:02:35      ·조회수 : 31     


소비자 알 권리 위한 ‘삼다水 Story 아카이브’ 공개

 

비자 알권리 충족 위해 삼다수와 관련된 모든 자료 한눈에 집약

삼다수 생성 기원부터 수질 관리, 영양 성분, 수위 관측까지 자료 공개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올해로 출시 23주년을 맞은 제주삼다수의 기원부터 영양성분, 수질관리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삼다水 Story 아카이브’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삼다水 Story 아카이브’는 ‘스며듦’, ‘머금음’, ‘청정함’, ‘소중함’이라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주삼다수의 근원이 되는 지하수 관련 연구결과부터 취수원 관리까지 삼다수와 관련된 그간의 모든 활동들이 한눈에 보기 쉽게 기록돼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시 23주년을 맞아 제주 지하수의 보호·보전을 위해 실시했던 조사와 연구를 집약한 아카이브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제주삼다수의 수원 및 수질관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한층 더 높여나갈 전략이다.

이 아카이브에서는 삼다수 생성 과정, 삼다수 품질, 제주 지하수 특성, 지하수위, 강수량 등 제주삼다수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삼다水 Story 아카이브’는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또는 삼다수 브랜드 홈페이지(www.jpdc.co.kr/samdasoo)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 내에서 누구나 일반 정보뿐 아니라 연구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향후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어플인 삼다수앱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가 대한민국 먹는샘물 1등 브랜드로서 어느덧 23주년을 맞았다”면서 “‘삼다水 Story 아카이브’에는 제주삼다수가 국민생수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탄생과정을 비롯해 그간의 노력에 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월 친환경 경영 비전 ‘그린 홀 프로세스(Green Whole Process)’를 선포하고 2030년까지 플라스틱과 온실가스 배출량 50% 절감을 목표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무라벨 생수인 ‘제주삼다수 그린’을 출시했으며, 현재는 바이오 페트를 사용한 ‘제주삼다수 바이오’의 개발을 완료하고, 재생페트(R-PET) 제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 단계별 로드맵을 실천하고 있다.

· 첨부 #1 : 211005 카드뉴스.jpg (69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