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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채널 통합 품질관리 및 개선활동 전개

· 작성자 : 품질보증팀                              · 좋아요 : 22                              · 댓글 : 3     

유통채널 통합 품질관리 및 개선활동 전개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고품질 제품 제공”

 

혁신과제 소개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 노력으로 유통 전 분야 관계자(공사&물류업체&판매업체) 간 유기적 협업체계 구축 및 개선활동으로 제품 품질향상 및 전년도 대비 고객불만이 45% 감소를 달성하였습니다.



【유통 클레임 저감화를 위한 전사차원의 협업체계 구축】

♦유통 전 과정의 품질강화 기반 마련을 위해 위탁판매사&공사 협업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유통?물류 품질관리 공통목표 달성을 위한 공사 내 협업부서별 목표 및 역할을 수립하였습니다.

♦전년도 고객불만 발생 상위지역에 대한 상반기 내 집중점검 및 소비자 구매직전 유통채널 관리영역 확대로 「항만→물류센터→대리점→소매점」까지 연계점검을 시행하여 유통?보관 중 제품 품질 위해요인 도출 및 현장개선을 실시하였습니다.

(※ ‘18년 86개소 → ‘19년 147개소 점검 실시)

♦또한, 고객불만 재발방지를 위한 생산&영업&물류&품질부서 간 협업회의를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현장개선 운영사항 피드백 및 이슈사항 도출로 중점관리를 실시하였습니다.

 


【유통제품에 대한 품질관리 중요성 전파】

♦삼다수 유통 및 보관제품 품질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전국 삼다수 물류?유통처 총 236개소 대상으로 삼다수 유통 품질관리 수칙 유인물(포스터, 팜플렛)을 제작&배포하였습니다.

♦또한, 유통 채널별 점검 시 관리자 품질마인드 향상을 위한 보관제품 관리 당위성 계도활동 및 전국 판매처 대리점주 대상으로 품질관리 교육을 최초로 실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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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목록   3

김*용   2019-12-16

유통채널 좋아요 많은분들에 관심과 사랑속에 묵묵히 서로에게 힘이되어주고 따뜻한 글 한마디 가 서로를 사람으로 안아주는 그러한 시간들 앞으로 자주뵈요^^ 더한 따뜻함들에 인사를 함께 나눌수있는 시간들이되주셨음합니다 화이팅함꼐할게요!

오*현   2019-12-13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민원에 잘 대응해주시고 더 나아가 유통과정 및 보관 제품 품질 개선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더 상태로 제품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변*경   2019-12-13

유통채널의 단순화는
가격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 및 잠재적 고객유치의
멋진 발판이될것같습니다
유통채널의 단순화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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