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공공임대주택 39세대 입주자 모집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7-23 13:22:10      ·조회수 : 249     


 

공공임대주택 39세대 입주자 모집
제주개발공사, 내년 준공 예정 삼도이동 행복주택 28세대… 7/26~28 현장접수
청년형매입임대 4세대, 신혼부부형매입임대 7세대 모집… 8/2~4 현장접수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공사에서 건설한 행복주택과 청년·신혼부부형 매입임대주택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입주자 모집은 총 39세대로, 행복주택 28세대, 청년형매입임대주택 4세대, 신혼부부형매입임대주택 7세대다.

 

이번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행복주택은 제주개발공사에서 추진하는 다섯 번째 행복주택으로 삼도이동에 건설중이며 내년 초 준공 예정이다. 입주자의 주거편의 향상을 위해 스마트홈 시스템이 구축되어 전등, 난방, 가스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형 주택설계로 모든 조명은 LED조명으로 설치되어 있다.

 

또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고 무인택배시스템과 주택 외부에 운동기구와 조경시설이 설치된 휴게공원도 있어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행복주택은 젊은 층의 사회 조기정착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공공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지원제도에 따라 제주도에서 임대차보증금의 일부(50%)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거비부담 경감은 물론 취업,  창업, 결혼, 육아 등에 전념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도이동 행복주택 이외에 아라·함덕·삼도일동·한림행복주택과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도 일부 세대에 대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형별 입주자가 달라 구분하여 신청을 받고 있으니 신청을 하고자 하는 도민은 공고문 확인이 필요하다.

 

관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www.jeju.go.kr),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www.jpdc.co.kr)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현장접수는 제주개발공사 임시사무동(제주시 첨단로 330)에서 진행되며, 행복주택은 7월26(일)~28일(화), 청년,신혼부부매입임대주택은 8월2일(일)~4일(화)이다.


# 별첨 : 삼도이동 행복주택 조감도

· 첨부 #1 : 카드뉴스7월-05.png (81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