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윤리경영 실현 위해 청렴문화 확산 앞장”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9-04 10:49:56      ·조회수 : 86     


“윤리경영 실현 위해 청렴문화 확산 앞장”
제주개발공사, 28일 청렴실천한마당 행사 개최… 윤리헌장 선포
청렴 매개 노사 상생 모범사례… 청렴골든벨‧전문강사 초빙 교육도

 

 

 도민의 기업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28일 오후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임시사무연구동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JPDC 청렴실천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민의 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윤리경영 기반을 다짐함으로써 고객과 도민에게 신뢰받고, 공사 전 임직원의 반부패의식 제고를 통해 자율적인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사에는 올해 초 출범한 제주개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허준석)도 함께하며 ‘청렴’을 매개로 한 노사상생의 모범사례로 남게 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날 투명한 경영과 공정한 판단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와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공사 문화 조성 노력 등의 내용을 담은 올해 새롭게 개정한 윤리헌장을 선포했다.

 

공사의 윤리경영 중점 추진분야 부서장을 대상으로 윤리경영추진단 운영에 따른 임명장도 수여됐으며, 전 임직원들의 청렴 윤리 서약서를 직원들을 대표해 허준석 노조위원장이 경영진에게 전달하며 청렴한 공사 만들기를 다짐했다.

 

이와 함께 공사 경영진과 노조 집행부에서는 ‘부정’ ‘부패’ ‘청탁’ ‘금품수수’ ‘향응’ ‘비리’ 등 청렴을 해치는 단어들을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윤리경영 의지를 다졌으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서 대항 청렴퀴즈대회인 ‘청렴골든벨’ 이벤트도 진행했다.

 

공사에서는 이날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성 제고를 위한 청렴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지역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도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제주특별자치도 청렴사회 민간협의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오경수 사장이 민간부문 의장에 선임되기도 했다.

 

공사에서는 매월 청탁금지법과 임직원행동강령 등의 내용을 토대로 퀴즈를 내고, 퀴즈 정답자에게 시상을 하는 자율적 청렴프로그램인 ‘반부패Day’를 운영 중이다.

 

※ 별첨 : 청렴실천한마당 행사 사진

· 첨부 #1 : 카드뉴스9월-02.png (1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