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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고객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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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전임직원이 고객감동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 중심의 사고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행동을 관찰하고 고객의 변화를 예측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겠습니다. 2. 우리는 제주의 자원으로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여 모두가 행복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정도를 지키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4. 우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언제나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개선하고 혁신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약속

고객에게 드리는 친절약속

고객에게 드리는 친절약속

전화응대 친절약속

  • 항상 밝은 목소리와 정확한 안내로 고객님을 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감사합니다. ○○○팀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고객님을 대하겠습니다. 만약,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린 다음 받을 시 “늦게받아 죄송합니다. ○○○팀 ○○○입니다.”라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부서명과 직통번호를 말씀드린 후 즉시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및 수화자, 시간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신속하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휴일 또는 근무외 시간에 걸려온 전화에 대하여“콜백”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받고자하는 업무, 연락처 및 음성을 남겨주시면 다음 근무시간에 신속히 콜백(Call-Back)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방문응대 친절약속

  • 고객이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동 입구에 부서배치도를 부착하고, 각 부서마다 부서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앞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한 후 고객님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명함 1부를 드리도록 하여 상담후 추가사항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친절약속

  • 모든 민원은 아래 처리기한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사무처리기준표 (제20조 제1항)
구분 민원유형 처리기한  비고
답변처리 총괄처리
즉시민원 ㆍ제ㆍ증명, 발급요청
ㆍ단순 확인 요청, 행정 절차 또는 형식 요건에 관하여 질의ㆍ설명
3시간
3시간
3시간
3시간
 
고충민원 ㆍ클레임 처리
ㆍ제품에 의한 피해보상
ㆍ공장운영에 따른 주민제기 민원사항
ㆍ임대주택 관련 진정사항 등
ㆍ기타 고충민원에 해당되는 사항
3일
3일
3일
3일
3일
07일
30일
14일
07일
14일
 
복합민원 ㆍ환경관련 민원제기 사항 3일 30일  
건의사항 ㆍ불친절 서비스 개선 요청
ㆍ제도개선 요청
3일
3일
05일
14일
 
기타사항 ㆍ기타질의, 상담사항 등 3일 07일  

 

  • 처리결과는 전화, FAX, 이메일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다수 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삼다수 사업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품질에 대한 약속

  • 생산설비 최적화를 통해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 공급을 위해 먹는물관리법보다 더욱 강화된 자가품질검사규격으로 매일 생산제품에 대해 제품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총 50여 항목으로 국내공인기관 검사를 분기별 1회 이상, 총 170여개의 항목으로 미국 FDA와 NSF 분석을 년 1회 이상, 10~30여 항목으로 일본 후생성 및 중국 공인기관에 수질 검사를 의뢰하여 국제기준의 수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NSF International (미국 국가 위생 안전국), BRC(영국도소매협회 규격), FSSC22000(식품안전시스템) 및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구축하고 운영, 유지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먹는샘물을 담는 용기는 안정성이 입증된 재질을 사용하여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월 1회 이상 공인기관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청정 지하수 관리 및 보존노력

  • 지속적인 주변지역 토양오염가능성조사, 잠재오염원조사, 수위변화분석, 부존량파악 등 삼다수 주변지역 지하수 영향조사를 계속해서 이행하겠습니다.

생산혁신 추진 결의

  • 품질 1등주의․고객의 건강을 책임지는 회사가 되기 위해 공사는 생산보전 3MY 혁신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생산혁신을 추구하겠습니다.

삼다수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삼다수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구분 점검사항 측정주기 비고
품질관리

1. 국내공인기관 수질검사

분기 

품질보증팀

품질보증팀

생산2팀

   2. 국제공인기관 수질검사 매년

3. 먹는샘물 공병 및 병뚜껑 안전성검사

매월
클레임 예방관리

4. 클레임ㆍVOC처리

5. 클레임 예방 활동

매월

해당부서

모니터 활동

6. 지하수영향조사

2년

지역가치연구팀

7. 지하수관리모니터링

상시 지역가치연구팀
생산혁신 활동

8. 협력업체간 회의

9. TPM활동현황

분기

설비자재팀

 

감귤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감귤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품질에 대한 약속

  •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사전 미생물 테스트를 실시하고 합격된 제품만 출고하고 있습니다.
  • 생산제품에 대해 주기적으로 국내 공인기관에 검사를 의뢰하여 품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HACCP 및 FSSC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9001(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등을 구축하고 운영, 유지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귤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감귤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구분 점검사항 측정주기 비고
감귤수매활동

1. 수매활동 전담부서 설치

상시   생산3팀

2. 운송 및 운송용기 비치

운송시
수매관련 민원처리

3. 생산자단체 정기적 의견교환

분기    생산3팀 
클레임 예방

4. 클레임ㆍVOC 처리

5. 클레임 예방 활동

매월  해당부서
품질경쟁력

6. 감귤농축액(60Brix) 준수

7. 감귤주스 영양표시 의무화

상시   생산3팀
품질관리

8. 감귤농축액 품질검사

9. 감귤주스 품질검사

매일

생산3팀

 

맥주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맥주사업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품질에 대한 약속

  • 제스피 품질에 대한 고객의 생각을 담기 위해 정기적으로 제스피 영업장 현장의 소리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임대주택)

임대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임대주택)

입주공고

  • 입주정보 가이드 제공
    • 입주자 신청자격, 선정방법, 우선순위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 및 지역일간지 등을 통하여 입주자 신청접수일자 최소 10일 전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주안내

  • 입주예정자 방문 설명
    • 입주예정자가 입주 보증금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전 입주예정자를 방문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하자 사전점검
    • 공사 직원은 기존 입주자 퇴거 후 입주대비 점검을 실시하여 점검결과 도출된 하자 등 지적사항은 입주개시 전까지 보수를 완료하겠습니다. 단, 신구간 이사철 등과 같이 퇴거 및 입주가 동시에 이루어져 하자보수 기간이 짧은 경우에는 부득이 입주 후 보수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이내 보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관리

  • 신속한 하자처리
    • 경미한 하자의 경우 접수 후 5일 이내로 방문하여 자체수리 및  업체수리 시 후속조치에 대하여 설명 하겠습니다.
  • 순회보수 체계운영
    • 입주고객 편의를 위해 수시로 임대주택을 방문하여 A/S 및 주민 고충의견을 접수하겠습니다.

보상기준

  • 보상안내
    • 우리공사의 귀책사유로 입주 예정일을 지키지 못할 경우, 약정된 입주예정일 이후부터 입주 개시일까지의 일자를 계산하여 월 임대료에서 공제해 드리겠습니다.

 임대주택 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임대주택 사업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구분 점검사항 측정주기 비고
입주공고

1. 입주공고문

2. 공고게시일

3. 게시장소

임대주택 입주모집시 개발사업팀
입주안내

4. 입주설명

5. 임대주택관리

임대주택 입주시 개발사업팀
주택관리

6. 하자처리관리

7. 해피콜 실시

8. 임대주택보수 점검

월 단위 개발사업팀
보상기준

9. 보상처리

분기 단위 개발사업팀

대행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탐라영재관)

대행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탐라영재관)

입주학생 선발공고

  • 입주정보 가이드 제공
    • 입주학생 자격요건, 선발기준, 선발일정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지역일간지 등을 통하여 입주학생 신청접수일자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주안내

  • 안내물 발송
    • 입주학생 기숙사비 및 입사비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전에 걸쳐 입주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사전점검
    • 공사 직원(탐라영재관내 직원)은 입주학생이 입주일자 기간내에 입주할 수 있도록  퇴거 학생 및 기숙사실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 하겠습니다.

시설관리

  • 입주안내 제도 도입
    • 입주기간 동안 입주절차와 시설물 이용방법등을 안내하는 제도를 운영하여 입주학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신속한 민원처리
    • 입주학생 편의를 위해 수시 시설 순회보수를 실시하여 시설이용에 대한 불편사항 및 학생 고충의견을 접수하여 시설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입주학생 선발공고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입주학생 선발공고 고객서비스 점검사항
구분 점검사항 측정주기 비고
입주학생 선발공고

1. 입주공고 게시

2. 게시장소

입주학생 모집시 개발사업팀
입주관리

3. 입주안내물

4. 탐라영재관 관리

년 1회 개발사업팀
시설관리

5. 탐라영재관 보수 점검

수시 개발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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