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는 창립 이후 20년 이상 2,333억원 규모의 각종 사회공헌 활동 진행

2,333억원(45%)  지역사회공헌 NATURE+ / CULTURE+ / HUMAN+ / HAPPY+ / WITH+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해 도민에게 기여한다는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청정 지하 수자원을 기반으로 창출한 가치는 고스란히 도민사회에 환원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제주개발공사의 누적 당기순이익 5,253억원 가운데 제주도 출자배당금 2,010억원, 기부금 323억원 등 절반에 달하는 금액을 제주도의 환경·사회·인재육성·복지향상을 위해 사용해왔습니다.

Nature +환경가치

 

 

유네스코가 인정하는 세계 유일의 자연과학분야 3관왕에 빛나는 청정 제주자연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의 생명수인 지하수 함양 역할을 하는 곶자왈 보호·보전을 위해 2007년부터 지난 10여년간 곶자왈 공유화 기금 22억원을 지원하며 공유화 운동에 앞장서고 있니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의 섬 조성을 위한 재활용 분리수거 캠페인, PET병 자동수거보상기 시범사업을 비롯한 절수기기 설치 시범사업, 환경보전을 위한 시민단체 지원 등 세계 환경수도로서의 제주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nature: 제주의 하천

Culture +사회가치

 

제주의 물과 제주의 음식과의 연관성을 찾고, 그 우수성과 가치를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재생의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된 도시재생 음식문화 사업을 비롯하여

제주의 아픈 역사이지만 알아야할 제주 4.3사업 지원, 제주 전통 국악 발굴 및 재현, 보존 사업지원 등을 통하여 제주의 역사 및 문화를 지켜나가고,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운영과 제주국제관악제 지원 등을 통하여 제주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인비 골프선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Human +인재육성

 

2016년 98명, 2017년 159명을 신규 채용하였고, 2018년에도 147명을 신규 채용하여 제주지역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정규직은 100% 정규직 전환을 완료하였으며, 제주지역 대학생 청년인턴제도를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생 해외 인턴십 지원 및 도내 청소년들과 제주출신 문화 예술인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차세대 대중문화 영역 인재 육성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지원

Happy +복지향상

 

제주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지원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감귤주스 무상 공급, 삼다수와 경찰이 함께하는 한걸음 나눔순찰사업, 노인요양시설 어르신 복지사업 지원, 출소자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원 등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

With +상생·협력

 

도민 행복 추구의 가치아래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매년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경영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숲길 정화활동, 해안 정화활동, 취약계층 김장나눔도 빼놓을 수 없는 JPDC 나눔의 열정입니다.

2016년 12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더 큰 보람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환경정화활동

화면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