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드리는 친절약속
전화응대 친절약속
- 항상 밝은 목소리와 정확한 안내로 고객님을 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감사합니다. ○○○팀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고객님을 대하겠습니다. 만약,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린 다음 받을 시 “늦게받아 죄송합니다. ○○○팀 ○○○입니다.”라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부서명과 직통번호를 말씀드린 후 즉시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및 수화자, 시간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신속하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휴일 또는 근무외 시간에 걸려온 전화에 대하여“콜백”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받고자하는 업무, 연락처 및 음성을 남겨주시면 다음 근무시간에 신속히 콜백(Call-Back)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방문응대 친절약속
- 고객이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동 입구에 부서배치도를 부착하고, 각 부서마다 부서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앞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한 후 고객님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명함 1부를 드리도록 하여 상담후 추가사항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친절약속
- 모든 민원은 아래 처리기한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구분 | 민원유형 | 처리기한 | |
---|---|---|---|
답변처리 | 총괄처리 | ||
즉시민원 | ㆍ제ㆍ증명, 발급요청 ㆍ단순 확인 요청, 행정 절차 또는 형식 요건에 관하여 질의ㆍ설명 |
3시간 3시간 |
3시간 3시간 |
고충민원 | ㆍ클레임 처리 ㆍ제품에 의한 피해보상 ㆍ공장운영에 따른 주민제기 민원사항 ㆍ임대주택 관련 진정사항 등 ㆍ기타 고충민원에 해당되는 사항 |
3일 3일 3일 3일 3일 |
07일 30일 14일 07일 14일 |
복합민원 | ㆍ환경관련 민원제기 사항 | 3일 | 30일 |
건의사항 | ㆍ불친절 서비스 개선 요청 ㆍ제도개선 요청 |
3일 3일 |
05일 14일 |
기타사항 | ㆍ기타질의, 상담사항 등 | 3일 | 07일 |
- 처리결과는 전화, FAX, 이메일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다수 사업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품질에 대한 약속
- 생산설비 최적화를 통해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 공급을 위해 먹는물관리법보다 더욱 강화된 자가품질검사규격으로 매일 생산제품에 대해 제품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총 50여 항목으로 국내공인기관 검사를 분기별 1회 이상, 원수 및 제품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 국제적인 수질관리를 위하여 국외 공인기관인 미국 FDA(원수 18항목, 제품 193항목), 미국 NSF(제품 196항목), 중국 SGS(제품 44항목) 및 일본 JFRL(원수 2항목, 제품 43항목)에 년 1회 수질 검사를 의뢰하고 있으며, 품질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 받고 있습니다.
-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NSF International(미국 국가위생안전국), FSSC22000(식품안전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및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등을 구축하고 운영, 유지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공간안전인증을 취득 하고 운영·유지관리 함으로써 삼다수사업장의 안전·소방·피난·건축방화 등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먹는샘물을 담는 용기는 안정성이 입증된 재질을 사용하여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월 1회 이상 공인기관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청정 지하수 관리 및 보존노력
- 지속적인 주변지역 토양오염가능성조사, 잠재오염원조사, 수위변화분석, 부존량파악 등 삼다수 주변지역 지하수 영향조사를 계속해서 이행하겠습니다.
생산혁신 추진 결의
- 안전·품질 중심의 생산체계 구축이 요구됨에 따라 TPM 활동을 통해 공사 고유의 혁신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현장진단 및 전문적인 지도/교육을 수행 할 수 있는 전문 컨설팅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TPM 활동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감귤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품질에 대한 약속
-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사전 미생물 테스트를 실시하고 합격된 제품만 출고하고 있습니다.
- 생산제품에 대해 주기적으로 국내 공인기관에 검사를 의뢰하여 품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HACCP 및 FSSC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9001(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등을 구축하고 운영, 유지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임대주택)
입주공고
- 입주정보 가이드 제공
- 입주자 신청자격, 선정방법, 우선순위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 및 지역일간지 등을 통하여 입주자 신청접수일자 최소 10일 전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주안내
- 입주예정자 방문 설명
- 입주예정자가 입주 보증금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전 입주예정자를 방문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하자 사전점검
- 공사 직원은 기존 입주자 퇴거 후 입주대비 점검을 실시하여 점검결과 도출된 하자 등 지적사항은 입주개시 전까지 보수를 완료하겠습니다. 단, 신구간 이사철 등과 같이 퇴거 및 입주가 동시에 이루어져 하자보수 기간이 짧은 경우에는 부득이 입주 후 보수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이내 보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관리
- 신속한 하자처리
- 경미한 하자의 경우 접수 후 5일 이내로 방문하여 자체수리 및 업체수리 시 후속조치에 대하여 설명 하겠습니다.
- 순회보수 체계운영
- 입주고객 편의를 위해 수시로 임대주택을 방문하여 A/S 및 주민 고충의견을 접수하겠습니다.
보상기준
- 보상안내
- 우리공사의 귀책사유로 입주 예정일을 지키지 못할 경우, 약정된 입주예정일 이후부터 입주 개시일까지의 일자를 계산하여 월 임대료에서 공제해 드리겠습니다.
대행사업 고객서비스 이행기준(탐라영재관)
입주학생 선발공고
- 입주정보 가이드 제공
- 입주학생 자격요건, 선발기준, 선발일정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지역일간지 등을 통하여 입주학생 신청접수일자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주안내
- 안내물 발송
- 입주학생 기숙사비 및 입사비 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 전에 걸쳐 입주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사전점검
- 공사 직원(탐라영재관내 직원)은 입주학생이 입주일자 기간내에 입주할 수 있도록 퇴거 학생 및 기숙사실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 하겠습니다.
시설관리
- 입주안내 제도 도입
- 입주기간 동안 입주절차와 시설물 이용방법등을 안내하는 제도를 운영하여 입주학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신속한 민원처리
- 입주학생 편의를 위해 수시 시설 순회보수를 실시하여 시설이용에 대한 불편사항 및 학생 고충의견을 접수하여 시설개선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