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국제품질분임조대회’서 2년 연속 금상수상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11-22 11:14:50      ·조회수 : 11     


제주개발공사, ‘국제품질분임조대회’서 2년 연속 금상수상

 

제조공정 개선 통해 6억 7천만원 경제적효과 창출 성과 인정 받아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 가 2022 국제품질분임조경진대회(ICQCC, International Convention on Quality Control Circles)에 한국대표로 참가해 최고상인 “GOLD AWARD(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품질분임조대회는 각국의 품질 분임조 운영과 개선활동의 전개, 분임조 활동 경험을 발표하는 대회로 현업에서 품질분임조 운영과 품질 혁신에 대한 노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향후 업무 수행에 있어 동기를 부여하는 국제적인 행사이다.

올해로 47회째를 맞은 국제품질분임조대회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인도네시아에서 온ㆍ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되었으며, 15개국 700여개 팀이 참가하였다. 제주개발공사를 포함한 총 22개의 한국팀이 온라인 방식으로 참가하였다.

작년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주개발공사 ‘실천분임조(Just Do It)’가 이번 대회에 출전하여 ‘제주삼다수 제조공정 개선으로 이상 정지시간 단축’ 내용을 발표했다.

제조공정 개선 등 혁신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함께 6억 7천여만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금상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현장 TPM 분임조 개선활동을 통한 안전과 품질, 생산성 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제주삼다수의 글로벌 품질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제주삼다수를 전 세계 어디서든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제조 공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앞으로도 안전한 물, 깨끗한 물, 맛있는 물을 만들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간 경북 경주시에서 열린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3개 분임조가 참가하여 금ㆍ은ㆍ동상을 수상했다.

· 첨부 #1 : 221122 카드뉴스.jpg (164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