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삼다수, 롯데관광개발(주)과 함께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4-21 18:05:50      ·조회수 : 57     


제주삼다수, 롯데관광개발(주)과 함께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개발공사, 롯데관광개발(주)와 MOU 체결...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체계 강화’

무색 페트병 회수부터 업사이클링까지, 친환경 경영 실천 및 청정 제주 가치 확산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롯데관광개발(주)와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체계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20일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드림타워에서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과 롯데관광개발(주) 폴 콱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제주개발공사와 롯데관광개발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광객과 제주도민이 분리배출한 투명 페트병을 활용한 자원순환을 통해 공존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친환경 경영 실천 및 청정 제주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공동의 목표 실현에 합의했다. 먼저 제주개발공사는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 내 사용 후 분리 배출된 무색 페트병 회수 △리조트 내 친환경 캠페인 운영ㆍ홍보 및 업사이클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5월부터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무색 페트병 분리배출 공간을 마련해 무색 페트병 분리 배출을 유도하고 제주의 청정 가치 확산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롯데관광개발과 협력을 통해 제주개발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확장해 나감과 동시에 관광객들과 도민들에게 자원순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친환경 사업을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서는 일등 향토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 #1 : 220421 카드뉴스.jpg (5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