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공식 인증 획득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10-06 07:58:11      ·조회수 : 34     


준법경영 제도화… ESG경영 선도 박차

 

제주개발공사,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공식 인증 획득

‘경영 전 분야 기준이 되는 기업’ 목표 ESG 경영원칙 새롭게 발표도

 

도민의 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전국 지방공기업에서는 처음으로 준법경영시스템 공식 인증을 획득하며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무색캡, 무색병, 무라벨 등 삼무(三無) 시스템이 적용된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을 출시한 제주개발공사가 ESG의 가치를 담은 경영원칙을 새롭게 선포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을 향한 길을 재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전국 지방공기업에서는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에 신규 제정한 것으로, 기업의 준법경영과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 등 요구사항을 규정하는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업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역량을 검증 받았다.

공사에서는 지난 5월부터 준법경영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경영 전반에 적용되는 법적 요구사항과 리스크 식별 및 평가를 통해 공사가 준수해야 할 151개의 법률을 선별, 이에 따른 내부통제, 모니터링, 성과평가 등을 통해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도입을 완료했다.

또한 효율적인 준법경영시스템 운영을 위한 리스크 평가자와 내부 심사원과 같은 전문 인력을 양성했으며, 향후 정부 정책과 사회 이슈 등을 반영한 준법 사항을 추가적으로 관리해 전국적으로 반부패 및 윤리경영의 선도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주개발공사는 최근 ‘경영 전 분야 기준이 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ESG(환경, 사회공헌, 윤리경영) 경영원칙을 새롭게 발표했다.

공사에서는 ▷친환경의 기준이 되다(E) ▷희망의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S) ▷소통하는 경영의 리더가 되자(G)라는 3대 경영원칙과 함께 9개의 세부 행동규범을 발표했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협치를 기반으로 우리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대한민국 ESG경영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 26년간 우리 공사는 제주삼다수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먹는샘물 1위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감귤과 공공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도민의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더욱 투명하고 정도 경영을 펼치기 위해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했으며, ESG 경영을 선도해 대한민국 최고 공기업으로 자리잡을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첨부 #1 : 211005 카드뉴스.jpg (5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