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상호존중문화' 확산 나섰다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4-16 15:22:50      ·조회수 : 72     


제주개발공사 ‘상호존중문화’ 확산 나섰다

JPDC형 직장문화 상호존중 10계명 선포·캠페인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로 운영

 

제주도민의 공기업인 제주개발공사가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9일 JPDC형 상호존중 10계명 선포식과 함께 상호존중문화 인식확산을 위해 사업장별 캠페인을 전개했다.

제주개발공사는 1995년 창립 이후 사반세기가 지나는 동안 조직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관계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내부갈등을 예방하고, 관계 지향적이고 혁신지향적인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상호존중’이라는 키워드를 꺼내 들었다.

공사는 이날 갑질문화 근절을 위한 올바른 호칭과 존중의 언어 사용, 소통강화를 위한 팀원 및 타부서와의 교류 확대, 애사심 증진을 위한 워라밸 및 전 직원 참여형 공모전 등의 내용을 담은 상호존중 10계명을 선포하고, 공사 사업장별로 출근시간에 맞춰 홍보 캠페인도 벌였다.

특히 공사인 모두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뜻으로 ‘1=1’의 의미를 담아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 운영키로 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양적인 성장에 맞추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사를 사랑하는 마음을 우리 공사인 개개인이 가슴속에 새기고 실천한다면 대한민국 최고 공기업으로 우뚝 설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첨부 #1 : 210416 카드뉴스.jpg (28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