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Home > 알림마당 > JPDC소식 > 보도자료

공사와관련된빠른정보안내

보도자료

내용인쇄

보도자료

제주삼다수, 유네스코와 손잡고 글로벌 위상 강화한다

제주삼다수, 유네스코와 손잡고 글로벌 위상 강화한다 게시물의 상세 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19 10:08
조회수 188 회

 

제주삼다수, 유네스코와 손잡고 글로벌 위상 강화한다

제주개발공사-유네스코 본부, 16일 프랑스 파리서 파트너십 협정 체결

오경수 사장 “물문제 해결 협력… 제주 물의 가치 전 세계에 알릴 것”

 

대한민국 1등 먹는 샘물 제주삼다수가 유네스코(UNESCO)와 손잡고 제주 물의 세계화와 전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해 본격 지원에 나선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지난 16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네스코(UNESCO)와 파트너십 협정을 체결했다.

 

유네스코 파리본부에서 열린 협정 체결식에는 제주개발공사 오경수 사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과 제주특별자치도 김양보 환경보전국장, 유네스코 플라비아 슈레젤(Flavia Schlegel) 사무총장보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제주개발공사와 유네스코는 오는 2023년 12월까지 국제 수리지질, 글로벌 지질공원, 제주물 세계포럼 협력을 통한 수자원의 합리적 보호와 지속 가능한 관리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파트너십 협정에 따라 유네스코와 공동으로 물 부족 문제에 직면한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협력 사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유엔과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물 안보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사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제주물 세계포럼을 유네스코와 공동 개최함으로써 제주도의 지하수 보전관리 선진사례는 물론 제주 물 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토대로 마련하게 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양 측의 협력으로 공사의 글로벌 위상 강화와 제주삼다수의 해외 인지도 상승으로 수출 확대 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김양보 환경보전국장도 참석, 제주개발공사와 유네스코의 협력사업에 행정당국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협정 체결을 계기로 유네스코와 손잡고 물 부족 국가에 대한 연구협력 사업을 통해 지구촌의 물 부족 문제 해결에 제주개발공사가 기여함은 물론, 제주지하수의 가치를 전 세계에 적극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네스코(UNESCO)는 국제협력을 통해 세계평화와 인류 발전을 증진시키고자 1945년 창설된 UN의 전문기구로서 교육, 과학, 문화 등 지적 활동분야에서 다양한 국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연과학 분야에서는 생태와 생물다양성(생물권보전지역), 세계자연유산, 지구과학, 과학기술정책과 교육 분야로 세분화 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정보 만족도 조사. 본 페이지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셨나요?

 

브랜드 전체보기

  • 제주삼다수
  • 제스피
  • 삼다수 감귤
  • 판매처정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