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홈 Home > 알림마당 > JPDC소식 > 보도자료

공사와관련된빠른정보안내

보도자료

내용인쇄

보도자료

제주 땅 속 지질‧지하수 연구 지침서 나왔다

게시물 상세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7 11:38
조회수 312 회

 

제주 땅 속 지질‧지하수 연구 지침서 나왔다
제주개발공사, 국토부 사업 일환 ‘시추코어 지질검층 지침서’ 발간

 

 

❏ 제주도 지하지질과 지하수 연구의 길라잡이가 될 지침서가 발간됐다.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국토교통부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도 지하지질 및 지하수 연구의 길라잡이가 되어 줄 ‘제주도 시추코어 지질검층 지침서’를 최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 그 동안 제주도 지하에 분포하는 암석의 유형 분류, 암석이름 명명기준, 암석특징 기재방법 등에 대한 통일된 기준이 정립되지 않아 지질 및 지하수 조사․연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 하지만 이번에 지침서가 발간됨으로써 제주도 땅 속의 암석(시추코어)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는 물론 육상에 노출된 지층이나 암석에 대한 현장조사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특히 제주도 지질과 지하수 분야 권위자로 알려진 전문가 4명(고기원․박준범․손영관․윤석훈 박사)이 집필에 참여한 이번 지침서에는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조사 시 활용도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제주도 육상과 지하 암석 사진, 하와이주의 생생한 화산 관련 사진들도 풍부하게 수록됐다.

 

❏ 제주개발공사는 지침서를 도내 공공기관, 대학, 지하수 관련 산업체, 도서관 등에 배포해 연구활동과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전국 지질․지하수 관련 대학, 연구기관, 학술단체, 엔지니어링업체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014년 6월 국토교통부의 제주지역 거점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 오는 2020년 2월까지 국비를 지원받아 제주도 기후변화에 대응한 통합수자원 관리기술개발 등 3개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붙임 :  책자 표지

 

 

정보 만족도 조사. 본 페이지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셨나요?

 

브랜드 전체보기

  • 제주삼다수
  • 제스피
  • 삼다수 감귤
  • 판매처정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