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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소개

DISCOVER THE VALUE

JPDC의 윤리 경영은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하여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투명한 윤리경영과 준법정신을 기본으로 도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함에 있다.

윤리경영 전략체계 (3대 전략목표, 9개 전략과제)

윤리경영 전략체계 (3대 전략목표, 9개 전략과제

윤리경영 전략체계
윤리 미션

공정과 원칙으로 도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jpdc실현

윤리 비전

청렴과 윤리를 리드(lead)하는 깨끗한 jpdc

윤리경영 중장기로드맵 청렴 윤리 고도화('20부터 21년까지')
  • 실행기반 구축을 통한jpdc청렴 윤리 토대구축
청렴윤리내재화 22년부터 23년까지
  • 임직원 청렴 윤리 의식 확산 및 청렴윤리실행력 강화
청렴윤리 재도약 24년부터 25년까지
  • 청렴 윤리 최고 가관 도약 및 부정부패 제로 달성
2020년목표, 2020년전략목표, 2020년전략과제
2020년 목표

청렴도 평가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

2020년 전략목표

반부패 과제 발굴이행 체계구축 > 임직원 청렴의식 강화 > 공사 청렴문화 홍보 강화

2020년 전략과제
  • 전사 참여의 윤리실천 조직 재정비
  • 생애주기별 청렴교육 이수제운영 등
  • 국내외 청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청렴문화행사 활성화
  • 공사 청렴정책 전파

윤리 전담조직 및 규범 체계

윤리 전담조직 및 규범 체계

전담조직

총괄

  • 행동강령책임관
  • 청탁방지담당관
  • 청렴시민감사관

실행

  • 전담 부서
  • 윤리경영추진단
  • 윤리경영실무추진단
  • 청렴지킴이

윤리규범

예방

  • 임직원행동강령규정
  • 청렴시민감사관 운영규정
  • 공사 윤리경영 실천지침
  • 청렴마일리지관리지침
  • 업무추진비 집행 세부기준
  • 법인카드 관리지침

통제·처벌

  • 감사규정
  • 임직원 업무관련 범죄고발내규
  •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
  • 시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에 관한 지침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신고사무 처리 지침

예방 및 환류체계 운영

예방 및 환류체계 운영

모니터링·환류

문제인식

  • 예방감사
  • 청렴신문고
  • 청렴도 측정
  • 부패방지 시책평가

분석 및 진단

  • 행동강령책임관
  • 청렴시민감사관
  • 윤리경영추진단
  • 전담부서

환류

  • 윤리규정 및 제도 개선
  • 우수사례 도입 및 개선
  • 윤리교육 및 컨설팅 실시
  • 포상 및 징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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