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열린소통

DISCOVER THE VALUE

물에 장시간 두어도 풀어지지 않는 친환경 빨대

· 작성자 : 창의사업                              · 좋아요 : 3                              · 댓글 : 1     

제안배경

  • 최근 플라스틱에 의한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고 전세계 각국의 플라스틱 사용 규제 법률 도입들이 추진 중이다. 우리 대한민국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사용량이 높은 편으로 이를 해결하고, 환경문제에 참여하기 위하여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핵심내용

  • 친환경 빨대(보리과 식물)를 이용하여 자연에서 생분해 가능한 빨대를 보급하고자 합니다. 기존 쌀빨대, 종이빨대에 비해 굵기가 얇고 물에 넣어도 형태 변형이 없어 사용에 용이 합니다. 종이 빨대는 펄프와 본드로 이루어져 사실상 재활용이 불가하다는 기사 또한 나오고 있는 시점에 쌀빨대와 함께 친환경 빨대 시장에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삭제 알림]

  • 근거 없이 특정인이나 특정단체를 비방하는 내용, 음란·저속·선정적인 내용 또는 선동적이거나 폭력적인 내용, 광고 게시문, 중복성·장난성 댓글 등 주제와 관련 없는 댓글은 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공사 인터넷민원관리내규 제13조 제2항)
토론이 진행중일 때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상태는 토론종료 입니다.

 

 

댓글 목록   1

이*희   2019-08-28

생각보다 우리생활에서 빨대를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 요새는 테이크아웃잔에도 종이빨대가 나오죠? 하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구요, 먹다보면 흐물해지고 변색되고 닿는 촉감도 영 이상하죠 ..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집이라면 무조건 빨대를 사용하게되지않나하네요 저역시도 하루에 4개정도는 쓰는거 같아요,, 늘어나는 플라스틱 쓰레기도 문제지만 생활의 편리함을 또 포기하자니 여간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빨대가 나와서 보편화된다면 아이들에게도 저처럼 빨대를 즐겨쓰는 사람들한테도 좋을거 같네요 ! 응원하겠습니다 ~~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