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삼다수공장 안전선포식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3-22 09:22:36      ·조회수 : 751     


제주개발공사 삼다수공장 안전선포식 개최

 

‘나의 약속 우리의 약속 안전 수칙 10가지’ 선정 임직원 안전 결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비롯 산업안전협회와 협약 등 안전분야 강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산업현장 근로자들의 안전 문제가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제주삼다수 공장 근로자들이 안전 수칙 실천 결의를 다졌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18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소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공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안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안전선포식에서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과 사례 등을 종합 검토하여 마련한 예방대책인 ‘나의 약속 우리의 약속 안전 수칙 10가지’를 선정, 공사 임직원들이 결의를 다졌다.

안전 수칙 10가지는 ▶기계‧설비 가동 중 신체 접촉 금지 ▶방호장치 덮개 해제 금지 ▶안전보호구 착용 의무화 ▶2인 1조 작업 의무화 ▶작업 전날 과음 금지 ▶보행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지정된 보행로 및 장소 통행 준수 등을 담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오늘 선포한 ‘나의 약속 우리의 약속 안전 수칙 10가지’를 반드시 준수해 안전사업장 구축에 모두 힘써 달라”면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뿐 아니라 각 사업장 내 모든 근무영역에서의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관리·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선 안전 후 생산 원칙 확립 ▶무재해 사업장 환경조성 ▶선진 산업안전보건 문화 정착 등 산업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삼다수공장이 안전문화 정착과 현장 자율안전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으며, 지난해 말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기술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삼다수공장과 감귤가공공장, 개발사업장 등 각 사업장별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 첨부 #1 : 220322 카드뉴스.jpg (67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