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개발공사 노무분야 소통채널 본격 운영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8-13 18:08:07      ·조회수 : 1,383     


제주개발공사 노무분야 소통채널 본격 운영

수평적 소통관계 형성으로 갈등 예방… 사내게시판․온라인채팅방 개설

 

최근 신임 CEO 취임 이후 노사관계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제주개발공사가 노사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소통채널을 구축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수평적 소통관계 형성으로 노사 및 직원 간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무분야 소통채널을 최근 구축,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기업성장에 부합한 신규인력 확대 및 조직문화 변화에 따라 노무환경의 불합리 요소 개선에 대한 직원들의 갈망이 높아지면서 실질적인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전담 관리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공사에서는 합리적 노사문화를 재형성하고 경영 전반에 걸친 정보를 직원간 수평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무전문가를 신규 채용‧배치하는가 하면, 기존 노사간 오해와 갈등을 해소하고 노무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무분야 전문 소통채널을 구축했다.

 

이 소통채널은 사내 게시판과 온라인 채팅방 두 개의 채널로 노무전문가가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자는 무기명으로 내용을 작성해 상담받게 된다.

 

제주개발공사는 공사가 노사선진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의 경영실천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7월 사장 직속으로 ‘소통상생협력실’을 신설하는가 하면 노사상생 합의 조인식도 개최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노무분야 소통채널 운영뿐만 아니라 공사 근로자의 실질적인 노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첨부 #1 : 카드뉴스8월-09.png (18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