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도민체감형 사회공헌사업 발굴 박차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5-08 16:50:10      ·조회수 : 152     


 

 

도민체감형 사회공헌사업 발굴 박차
제주개발공사, ‘제2회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사업’ 공모 진행
총 사업비, 코로나19 극복 차원 지난해보다 늘어난 5억 규모

 


사회적 가치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도민의 기업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도민체감형’ 사회공헌사업 발굴에 나섰다.

특히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공모에서는 신종 감염병인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도내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총 사업비를 지난해보다 2억 원을 늘린 5억 원 규모로 진행할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도민이 직접 설계하고,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Happy+)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총 사업비 5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해피플러스 공모사업은 제주개발공사 복지 분야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도내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제안 받는다.

 

사회공헌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회복지사업 및 기타 사회복지 활동을 하는  제주지역 비영리 법인과 기관‧단체, 시설 혹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 및 자활기업과 협동조합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비는 기관 및 단체 당 최대 5000만원 범위 내로 신청 가능하며, 사업기간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5월까지다. 사업 내용에 따라 11개월 이하로 조정도 가능하다.

 

5월 29일(18:00)까지 이메일(happyplus@jpdc.co.kr)로 접수받게 되며, 신청서 양식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 내 ‘공모•행사’ 섹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는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공모사업 사무국(064-759-9064)으로 하면 된다.

 

공사에서는 5월 중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접수를 마무리하고, 6월 사업 심사 및 선정, 7월부터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공모사업을 추진한 결과 총 54개 단체와 기관에서 57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이 중 총 16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한편 제주의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해 도민에게 환원한다는 기치 아래 사회적 가치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에서는 설립 이후 현재까지 순이익의 절반 가량인 2547억 여 원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에 환원했다.

 

# 별첨 :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사업 공모 포스터

· 첨부 #1 : 카드뉴스5월-01.png (267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