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제주삼다수,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사업장, 제도정비 등 안전·보건관리 최우선 노력 인정

·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1-31 09:55:12      ·조회수 : 2,091     


 

 

제주삼다수,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사업장, 제도정비 등 안전·보건관리 최우선 노력 인정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사업장이 안전문화 정착과 현장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제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관리자 중심의 안전 활동에서 최고경영자,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들까지 참여하는 활동으로 전환해 그 범위를 확대하고,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측‧예방함으로써 직원들의 안전보건과 건강을 지켜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창출과 직원들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지난해 공사 제주삼다수 사업장에서는 ‘안전‧보건을 기업 활동의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내용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천명하고,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등 관련 제도를 정비해 나감과 동시에 직원들의 인식 개선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해 왔다.

 

지난달 한국표준협회 심사위원들은 공사에서 안전보건계획이 수립‧관리되고 있는 점과 프로세스에 따라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비상 수준별 적합한 훈련체계가 구축돼 있으며, 훈련결과에 대한 피드백 또한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인증심사에서 전사가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위원회, 안전보건협의체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안전보건과 관련한 모니터링과 측정, 분석 및 성과평가에 의해 개선관리가 적절히 운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시스템 조기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훈련에 더욱 힘쓸 것도 주문했다.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주삼다수는 제조에서부터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FSSC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미국 NSF(미국국가위생국), 인도네시아 할랄과 같이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취득‧운영하고 있다.

 

# 별첨 : 삼다수제품 사진

· 첨부 #1 : 카드뉴스1월-02.png (58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