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열린소통

열린 소통 페이지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제주삼다수, 4차 산업혁명 스마트공장 혁신 중

· 작성자 : 이용준      ·작성일 : 2018-09-28 14:05:41      ·조회수 : 571     


 제주삼다수, 신규 생산라인(L5) 본격 가동

4차 산업혁명 걸맞은 스마트공장 혁신 중

 

  • 신규 생산라인 ‘L5’, 품질 향상 위한 스마트 팩토리 도입
  • 분당 1,270병 생산 세계 최고 속도, 소비자 니즈 능동 대응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제주삼다수 출시 20주년을 맞은 올해 신규 생산라인을 본격 가동하며 스마트팩토리를 중심으로 품질 향상을 위한 혁신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새로 가동되는 L5 생산 라인은 제주삼다수 500ml 전용으로 분당 1,270병을 생산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라인은 무인 운반 장치를 이용한 부자재 이송 시스템과 라인 모니터링 시스템(LDS) 등을 갖춘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네트워크 연결 및 활용 또한 가능하다.

 

앞서 제주삼다수는 지난 해까지 총 4개의 생산라인을 운영해 왔다. 하지만 먹는샘물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1인 가구 증가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소비자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규 생산라인을 확충했다.

또한, 제주개발공사는 기존라인을 개선하여 330ml, 1L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 삼다수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첨부 #1 : 제주삼다수, 4차 산업혁명 스마트공장 혁신 중.png (900 KBytes)

· 첨부 #2 : 제주삼다수 스마트팩토리 L5 전경.jpg (63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